블로그 이미지
도서 문화 리뷰어 [techleader.net] 테크리더

공지사항

Total596,065
Today54
Yesterday219
Statistics Graph

눈으로 볼 수 없는 지도
정승희 글
예스24 | 애드온2

마음이 따뜻해지는 이야기 일곱 편이 수록되어 있는 책이다. 교통사고로 부모님이 돌아가신 아이의 이야기, 임대아파트에 산다고 놀림을 당하는 아이의 이야기, 쓰레기를 주우러 다니며 생계를 유지하는 할아버지 이야기, 일곱 살 때 잃어버린 아이를 11년 넘게 찾아다니는 이야기 등을 보며 슬프기도 하고 마음이 아프기도 하지만 이야기에 내재되어 있는 아름다움을 발견한다.

슬프고도 아름다운 일곱 편의 단편들을 읽어가면서 때로는 마음 찡하게, 때로는 입가의 미소가 번지는 소중한 경험을 공유했다. 또한 회복해가는 아이들의 성장일기를 보며 희망을 가지게 되었다. 도서관에서 우연히 줍게 된 좋은 휴대폰을 탐내다가 우체통에 넣고 돌아가는 아이의 이야기, 자기 때문에 형을 잃어버렸다고 원망하는 가족들 때문에 형의 존재를 무시했던 아이가 애완동물 이구아나를 잃어버리고 나서 형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는 이야기, 서먹했던 친구와 서로의 가장 소중한 것을 공유하며 깊은 관계의 친구가 되어가는 이야기 등은 울다가 웃게 하는 아름다운 이야기들이다. 

아이들이 읽는 동화라지만 성인들도 생각하게 한다. 그냥 이야기의 나열에 그치는 동화책이라고 치부해 버리는 성인들이 있다면 생각의 근육이 발달되지 않은 병에 걸린 정신적 유아에 불과하다.

Posted by 테크리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2.01.06 18:24 신고 BlogIcon 예문당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이제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큰아이덕에 동화를 읽기 시작했습니다.
    배울 내용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이 책도 무척 궁금해집니다.
    주말 즐겁게 보내세요. ^^

    • 2012.01.06 21:55 신고 BlogIcon 테크리더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는 아이가 어려서 동화책보다는 그림책을 많이 봅니다. ㅎㅎ 기회가 되어서 읽어봤는데 동화책을 읽어야 될 나이가 곧 되겠죠... ^^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