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도서 문화 리뷰어 [techleader.net] 테크리더

공지사항

Total554,397
Today98
Yesterday108
Statistics Graph

달력

« » 2017.0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달린 댓글

큰 아이가 교회에서 초등2학년으로 교육을 받고 있었는데 6주간의 제자학교 마지막 과정으로 성지순례를 함께 다녀왔다.


지난번 1회 성지순례는 '연세대학교-광혜원-언더우드기념관' 코스와 '숭실대학교-숭실대 한국기독교박물관' 코스를 다녀왔다는데 참석하지 않았기에 이번이 우리는 처음 참석하는 셈이 되었다. 


앞으로 올해 가을에는 인천에 있는 한국기독교 10주년기념탑과 국제성서박물관에 다녀올 예정이며 내년 봄 일정으로는 역시 인천에 있는 '교동교회-강화읍성당-교산교회' 코스를 다녀올 예정이라고 한다. 내년 가을에는 전남 여수에 있는 애양원과 손양원목사 순교 기념관에 1박2일 일정으로 다녀올 예정이라는데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 날짜 : 2017년 4월 15일 (토요일)

▶ 장소 : 양화진 외국인선교사묘원


버스를 대절해서 교회에서 출발하여 30여 분이 걸려 양화진에 도착했다.




입구에 들어서자 왼편으로 천주교 관련 건물이 있는데 건물에는 우리의 평화 그리스도라고 써 있다.







건물 내부에서 동영상으로 20여분 정도 관람한 후에 20명씩 짝을 지어서 자원봉사자의 안내를 받아 묘역을 순례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금 내가 이렇게 편하게 신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분들의 묘소라고 생각하니 숙연해지는 마음이 들었다.







양화진홀에서는 "로제타 홀 그리고 일기"라는 주제의 소규모 전시회도 열리고 있었다. 오래된 성경과 당시 선교사들의 기록들을 관람할 수 있었다.











우리나라로 선교하러 오셨다가 순교하시고 양화진에 묻히신 선교사의 출신 국가 국기를 게양해 놓았다.




교회에서 미리 예약해 둔 인근 식당에서 식사를 하였다. 이름은 각시보쌈.






인근에 절두산 순교성지도 있다하니 개신교와 천주교 성지 순례를 이어서 할 수 있는 코스가 개발이 되면 더 좋을 것 같다. 


다음에는 가족끼리 함께 오면 좀더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Posted by 테크리더

댓글을 달아 주세요

지난 2월부터 시작한 아버지 자조모임이 이번 4월달 세번째 모임을 가졌다. (모임명 : 아자무지개)


2월은 노원구 육아지원센터에서 아이들과 함께 게임을 했고, 3월은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을 방문했다. 3월 모임은 내가 참석하지 않아 포스팅하기는 힘들겠고, 이번 4월 모임은 참석했기에 사진과 함께 짧게나마 글을 남겨본다. 


매월 모임을 7명의 아버지들이 서로 돌아가면서 주관을 하기로 했는데 이번달은 내가 맡기로 한 달이었다. 그동안 두분의 아버지들이 잘 준비를 해주셔서 심적 부담이 좀 있었지만 그럭저럭 잘 마무리된 것 같아 한결 마음이 편해졌다.


▶ 날짜 : 2017년 4월 8일 (토요일)

 장소 : 둘리뮤지엄 (http://www.doolymuseum.or.kr) 


일단 둘리뮤지엄은 개인예약 및 단체예약을 받는데 단체는 15인 이상이어야 가능하며, 개인예약시 차량을 등록하면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4월 8일 10시로 예약하여 10분 전에 방문하니 아직 문이 열리지 않아 근처를 구경하다가 5분 전에 입장했다. 한분은 못오신다고 했고 나머지 5분이 속속 입장하셔서 아이들과 함께 각 층을 다니면서 구경하였다.





입장하고나서 1층부터 3층까지 다니면서 이것저것 체험도 하고 구경하는 시간을 가졌다.












12시에 도시락 배달을 주문해 놓았는데 12시가 넘은 시간에 배달이 되어 함께 식사하게 되었다. 예약을 하면서 둘리뮤지엄에 전화해보니 실내에는 식사할 장소가 마땅치 않다고 했는데 아직 이른시간이어서 그런지 지하에 있는 휴게실에서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식사를 마치고 3층 놀이공간에서 1시간 가량 더 놀게 한 후 1층에서 단체사진 찍고 해산하였다.

Posted by 테크리더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