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유튜브 [경영학 플러스 알파], [주말에 어디가지], 도서 문화 여행 리뷰 [techleader.net] 테크리더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498)
경영학 플러스 알파 (유튜브) (150)
우리집 놀이터 (유튜브) (48)
주말에 어디가지 (유튜브) (173)
메롱 (0)
독서노트 (642)
여행이야기 (48)
대학강의 (45)
외부강의 (2)
논문·저서 (13)
책 이야기 (141)
학교생활&일상 (185)
문화생활 (17)
뉴스스크랩&리뷰 (13)
IT정보 (16)
비공개문서 (0)
Total
Today
Yesterday
반응형


크레마터치를 손에 넣었다. 나로써는 처음 써보는 전자책 단말기이다. 지금 사용하는 아이폰4와 갤럭시탭(7인치)에서 전자책 기능은 가끔 이용해 보았지만 전자책 전용 단말기는 처음이다. 이제 내가 사용하게 될 이 녀석은 태백산맥, 한강, 토지 세트 전권이 수록되어 있는 에디션이다.


택배상자를 열어보니 포장은 아래와 같이 되어 있었다. 기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케이스와 비교했을 때 좀 투박해 보인다. '책을 테이크아웃 하다'라는 카피는 어디서 본 듯 하다. 내 기억으로 위성DMB 티유가 런칭하면서 TV를 테이크아웃하다라는 광고문구를 썼던 기억이 있다.


사이드면에는 디바이스 사양 및 기타 정보들이 기록되어 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2.3(진저브레드), 화면크기 6인치, 메모리는 4기가, 전자잉크 방식이고 ePub을 지원한다는 정도만 알아두면 되지 않을까 싶다.




케이스를 열어 본 모습이다. 제품보증서와 함께 하얀색 크레마터치가 나타났다.


사이즈가 6인치라서 한손으로 잡고 보기에 무리는 없다. 6인치라는 정보를 모르고 처음 보았을 때는 좀 작다는 느낌이 들었다. 화면은 터치스크린이고 화면 아래에는 홈버튼과 함께 세 개 버튼이 설치되어 있다.


하단부에는 USB포트와 플래시메모리 포트가 장착되어 있다.


상단 우측에는 전원 버튼이 있다. 전원 버튼을 짦게 누르면 스크린 세이버가 해제된다.


USB 케이블의 모습이다. 별도의 충전용 어댑터는 없다. 다른 휴대폰 충전기에 연결하고나 PC에 연결하면 충전이 된다.


뒷면의 디자인은 깔끔하다고 느껴진다.


크레마터치를 시작하게 되면 와이파이를 설정하는 화면이 나오고 곧바로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실행된다. 일단 업그레이드 파일을 다운로드하는데 시간은 꽤 오래 걸린다. 대략 20분 남짓.


다운로드가 끝나면 재시작 후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


눈에 익은 안드로보이의 모습이 흑백화면을 통해 나타나며 시스템을 재시작한다.


재시작 한 시스템의 모습이다.


시스템 재시작 후 인터넷 서점 계정 연결 기능으로 넘어간다. 일단 예스24 아이디만 등록해 두었다. 차차 등록해 두고 여러가지 서비스를 이용해 보려고 한다.


정상적인 설치가 끝나게 되면 스크린세이버가 작동되고 전원 버튼을 누르면 스크린 세이버가 해제된다는 안내 문구가 뜨게 된다.


그럼 이제 전자책을 읽어볼까. 태백산맥 1권을 띄워 보았다.


다른 전자책 단말기를 써보지 않았으므로 객관적인 리뷰는 될 수 없음을 알아주시기 바란다. 일단 크레마 터치에서 화면 넘김이나 버튼 동작시에 깜빡거리는 현상이나 색번짐 현상이 많다는 느낌이 든다. 잔상이 많다는 점 이외에 컨텐츠를 접하는데 큰 무리가 없어 보인다. 다음으로는 전자책을 읽는 환경에 대한 리뷰를 써볼까 한다. 현재 예스24에서는 박경리&조정래 에디션에 대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음도 알려두는 바이다.


프로모션 페이지 : http://www.yes24.com/event/06_eBook/2013/0212CremaGood.aspx




반응형
Posted by 테크리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