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도서 문화 리뷰어 [techleader.net] 테크리더

공지사항

Total635,146
Today206
Yesterday236
Statistics Graph

달력

« » 2019.6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달린 댓글

세계에서 인정 받은 명품 가족극

상상력 넘치는 스크린 아트와 생생한 음악으로 창의력 자극


오버코트(인성+창의력+상상력을 한번에! 매직스크린 가족극)


평일에 뮤지컬을 보는게 드문일이어서 그런지 아이들은 보기도 전에 벌써 들떠 있었고, 어떤 내용인지 전단지를 보면서 어떤 내용의 공연일지 토론을 벌였다.


티켓을 미리 예매했던 터라 카운터에 가서 티켓을 받았다. 옆에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털실을 이용하여 꾸며보기도 하고 의자에 앉아서 기념사진도 미리 촬영하였다.



공연시작이라는 안내자에 말에 아이들은 티켓을 확인하고 지정좌석에 앉아 기대하는 마음으로 자리에 앉았다. 무대에서는 나무로 된 큰 사각형 무늬만 있었다. 공연이 시작되기 전 배우가 나와서 털실을 아이들 손목에 묶어주며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도 특별하였다.






공연이 시작되자 장난끼 많은 제인이는 아빠의 외투 끝을 붙잡고 떠나보내려 하지않지만 아빠는 서류가방을 들고 분주히 나가버렸다. 홀로남게 된 제인이는 아빠의 외투에서 나온 털실 뭉치를 가지고 놀기시작하며 현실과 가상의 조합으로 장면을 꾸며나갔다.


스크린에 비춰지는 주인공의 그림자 연기와 실제 동작과 마치 스크린과 직접 연결된것처럼 스크린에 비춰지는 영상을 보며 아이들은 호기심과 재미로 무대에서 눈을 떼지 못할 정도로 현실과 가상을 하나의 장면으로 잘 표현하는 작품이었다.


◇◇◇◇◇◇◇◇◇◇◇


뮤지컬이 끝난 후 극장에서 나와 밖에 설치된 체험장이 새로워졌으며, 털실하나로 재미있는 모양과 재미를 느낄 수 있어서 아이들의 놀이할 수 있는 소재는 작은 것이라도 놀거리가 된다는 것을 새삼 알게되었다.



가족극에 나온 배우들과 기념촬영도 찰칵!




오버코트는 극단 하땅세의  마법 같은 스크린 아트와 생생한 라이브 연주로 온 가족을 상상의 세계로 안내하였다. 2015년 에든버러 페스티벌 프린지에 참가해 언론과 관객에게 호평을 받았으며, 제25회 아시테지 서울 어린이 연극상에서 대상, 연출상, 최고인기상을 수상하며 그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아빠가 출근한 후 혼자 남은 어린이의 심리를 주인공 제인이의 몸짓과 라이브 음악, 효과음 등으로 표현하며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한 가족뮤지컬이다. 


또한 공연 관람 후 공연장 로비에서 그림자 영상체험, 입체 페이퍼토이 체험 등 공연에서 보고 즐겼던 것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이번 노원어울림극장 공연에서는 참여형 스크린아트가 설치되어 기존 오버코트 공연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예술 체험 활동도 즐길 수 있었던 즐거운 시간이었다. 



Posted by 테크리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