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오페라 '굴뚝청소부' [2019 세계4대 오페라 축제, 노원문화예술회관]
노원문화예술회관에서 10월 3일 공연되는 어린이 오페라입니다. 오후 2시와 5시에 2회 공연합니다.
◆ 일 시: 10월 3일 목요일 14:00/ 17:00 (2회)
◆ 장 소: 노원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 관 람 료: R석 5만원 / S석 3만원/ A석 2만원
◆ 관람연령: 36개월 이상
◆ 문 의: 02-2289-3400
◆ 예 매: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 인터파크
◯ 작품 설명
영국의 현대 작곡가 벤자미 브리튼이 작곡한 전3장으로 구성된 어린이 오페라로 오페라 장르가 어렵고 복잡한 것이라는 선입견을 타파하기 위한 취지로 제작된 ‘Let’s Make an Opera!(오페라를 만들어 보자!)‘ 프로젝트의 두 번째 본 작품에 해당한다. 영국에서는 크리스마스때 학생들의 발표와 일반 어린이 관객을 위한 공연으로 자주 공연되는 작품이다.
◯ 작품 줄거리
몹시도 추운 1810년 12월, 영국 이켄홀 기숙사의 굴뚝이 모두 막혀버렸다. 늦게 오는 굴뚝청소부를 기다리며 투덜거리고 관객과 굴뚝청소부들은 ‘오늘은 기숙사로 굴뚝청소 하러 가는 날’을 노래하며 오페라의 막이 열린다. 심술궂은 바곳은 굴뚝청소부들에게 빨리 청소를 하라며 잔소리를 늘어놓고, 굴뚝청소부에게 팔려온 가여운 쌤은 컴컴하고 좁은 굴뚝에 혼자 올라가 떨고 있다.
이때 마침 기숙사 어린이들이 숨바꼭질 놀이를 하던 중 굴뚝 속에 갇혀 살려 달라고 외치는 어린 샘을 발견하고 모두 힘을 모아 샘을 굴뚝 속에서 구하고 굴뚝청소부에게서 샘을 구해낼 ‘탈출작전’을 꾸며 관객과 보모 로완, 어린이들은 ‘가여운 검댕이 샘, 따뜻한 물만큼 따스한 부모의 품으로 가거라’를 노래한다.
○ 출연진
Rowan 손지현, 김은영
Miss Baggott 이미란, 김주희
Black Bob/Tom 박현석
Clem/Alfred 박준석
Sam 박지민, 최지원
Juliet 심기은
Jay 유수민
Sophie 신비
Jonny 김나영
Tina 심기정
Hughie 장서우
오케스트라 베하필하모닉오케스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