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유튜브 [경영학 플러스 알파], [주말에 어디가지], 도서 문화 여행 리뷰 [techleader.net] 테크리더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499)
경영학 플러스 알파 (유튜브) (150)
우리집 놀이터 (유튜브) (48)
주말에 어디가지 (유튜브) (173)
메롱 (0)
독서노트 (642)
여행이야기 (48)
대학강의 (45)
외부강의 (2)
논문·저서 (13)
책 이야기 (142)
학교생활&일상 (185)
문화생활 (17)
뉴스스크랩&리뷰 (13)
IT정보 (16)
비공개문서 (0)
Total
Today
Yesterday
반응형

본문 : 수 6:1~11

제목 : 난공불락의 요새조차 정복할 꿈을 꾸어야 합니다

날짜 : 2013년 12월 24일


정복할 수 있는 능력이 없어도 하나님은 우리가 정복하기를 원하신다. '잇사갈'은 '내가 무언가를 얻기 위해 값을 지불해야 한다'라는 뜻이다. 정복하는 것은 저절로 되는 것이 아니라 값을 지불해야 한다.


잇사갈 지파를 상징하는 보석은 토파즈이다. 토파즈는 부귀, 영화, 지혜, 아름다움 등을 상징하며 계속해서 찾는다는 성경적 의미를 갖고 있다. 


과거에 잘했다고 지금도 잘할 수는 없다. 우리는 미래에 완료된 것에 대해 기도한다. 하나님은 미래를 미리 준비해 놓으셨다. 하지만 우리는 계속해서 노력해야 한다. 최선을 다해도 될까말까 한데 최소한의 노력도 하지 않으면 좋은 미래를 주시지 않는다. 


우리가 지불해야 할 값은 세가지가 있다. 먼저 첫번째로 어떤 상황에서도 살아남겠다고 생각하며 꿈꾸는 일이다. 여리고에서 살아남은 사람은 기생 라합이다. 라합은 끝까지 살아남겠다고 꿈을 꾸었다. 두번째로 하나님께 촞점을 맞추는 일이다. 본문의 나팔을 부는 행위는 하나님의 말씀을 당당히 내세움을 의미한다. 잠잠할 때 잠잠하라(10,11절)는 말은 불신앙적인 말을 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불평불만은 주위 사람들을 전염시킨다. 세번째는 하나님의 음성에 순종하는 것이다. 말을 많이 하면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수 없다. 모든 능력이 뛰어나도 하나님 앞에 겸손하게 순종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순종하지 않으면 진정한 믿음이 아니다.


믿기만 하면 정복할 수 있지만 그 값을 지불해야 한다. 우리가 어떤 값을 지불해야 하는지 생각하며 정당한 값을 지불하는 2014년 새해가 되기를.

반응형
Posted by 테크리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