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유튜브 [경영학 플러스 알파], [주말에 어디가지], 도서 문화 여행 리뷰 [techleader.net] 테크리더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499)
경영학 플러스 알파 (유튜브) (150)
우리집 놀이터 (유튜브) (48)
주말에 어디가지 (유튜브) (173)
메롱 (0)
독서노트 (642)
여행이야기 (48)
대학강의 (45)
외부강의 (2)
논문·저서 (13)
책 이야기 (142)
학교생활&일상 (185)
문화생활 (17)
뉴스스크랩&리뷰 (13)
IT정보 (16)
비공개문서 (0)
Total
Today
Yesterday
반응형


나는 호텔분양 투자로 평생 월세를 받는다
국내도서
저자 : 백승우
출판 : 오투오 2015.05.29
상세보기


여러 종류의 재테크 서적을 읽어봤지만 호텔분양 투자에 관한 책은 처음 읽어 보았다. 91년생인 저자가 재테크에 관심을 갖게 시작하면서 은행 예금붙, 주식이나 부동산 투자까지 여러 종류의 재테크를 해보다가 결국 만나게 된 호텔 분양에 대한 소개를 하고 있는 책이다.



실제 호텔 분양에 관한 이야기는 200페이지 남짓의 책 분량 중에 절반 밖에 되지 않는다. 4개 장으로 구성된 책 중 1장과 2장은 저자 본인이 어떻게 돈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지에 대해 쓴 글이다. 사실 뭐 특별한 내용도 아니고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어느 정도는 해볼 수 있는 경험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다. 수익형부동산에 관심을 가지다가 결국 선택하게 된 것이 호텔분양이라고 소개하면서 3장부터 본론이 시작되고 있다.


호텔 분양을 통해 돈을 벌 수 있게 된 경험들이 알차게 담겨져 있다. 최종적으로 호텔분양을 선택하게 된 과정이 흥미롭게 읽혀졌다. 엠제이 드마코의 부의 추월자선 내용 중 서행차선과 추월차선의 예를 들며 결국 사업만이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사업은 위험도 크기 때문에 그다지 끌리지 않았다고 하면서 다시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서행차선 공식에서 기타수입(투자) 변수였다.


부 = 시간당 급여 × 노동시간 + 기타수입(투자)


처음에는 시간당 급여를 높이는 방법을 고민했지만 24시간으로 한정된 시간에서 급여를 높이는 것보다 기타 수입을 높이는 방법을 택했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금융권 투자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후에 예금부터 시작하여 주식, 부동산으로 투자 상품을 이어가게 된다.


부 = 시간당 급여 × 노동시간 + 수익형부동산 개수 × 단위당 이익


수익형 부동산 중에서도 되면서 상가투자나 빌딩투자, 부동산 경매까지 관심을 가져보았지만 결국 호텔 분양이라는 목적지를 만나게 된 것이다. 호텔분양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언급한 투자 원칙이 인상적이었다.


1. 여가 시간을 누릴 수 있어야 한다.

2. 건물관리와 세입자 관리가 쉬워야 한다.

3. 지금 당장 투자할 수 있는 대상이어야 한다.

4. 지나친 경쟁은 피해야 한다.


종자돈 5천만원으로 호텔 분양을 시작하면서 저자는 호텔 주인이 되었다. 다만 책 자체가 호텔 분양을 바로 시작하기에는 정보가 다소 부족하다는 느낌이 든다. 지분등기는 피하고 구분등기해야 하며, 신탁등기를 통해 안전한 거래를 추구해야 한다고 조언은 유익했다. 다만 저자의 나이가 어리다보니 최후의 부동산 수익모델(p.123)이라고 평가했던 호텔분양이 언제까지 최후의 모델이 될지는 의문이다.



반응형
Posted by 테크리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