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유튜브 [경영학 플러스 알파], [주말에 어디가지], 도서 문화 여행 리뷰 [techleader.net] 테크리더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498)
경영학 플러스 알파 (유튜브) (150)
우리집 놀이터 (유튜브) (48)
주말에 어디가지 (유튜브) (173)
메롱 (0)
독서노트 (642)
여행이야기 (48)
대학강의 (45)
외부강의 (2)
논문·저서 (13)
책 이야기 (141)
학교생활&일상 (185)
문화생활 (17)
뉴스스크랩&리뷰 (13)
IT정보 (16)
비공개문서 (0)
Total
Today
Yesterday
반응형

노원문화예술회관에서 준비한 5월 기획공연을 소개합니다.


서울 동북부 대표 문화 공간 노원문화예술회관에서는 5월에 국내외 최정상 아티스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


영화 '서편제'의 소리꾼 오정해의 <효孝 콘서트-고마워요, 그대>,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 콘서트 <뷰티풀 메모리즈-마음에 스며들다>, 해설이 있는 클래식 양성원 피아노 리사이틀 <냉정과 열정사이> 기획 공연 3편이 노원문화예술회관과 노원어울림극장에서 진행됩니다.


5월 가정의 달, 온 가족이 함께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공연을 지역 내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되어 각 공연들을 간단히 소개해 드립니다.



1. <효孝 콘서트-고마워요, 그대>




■ 일시 : 5월 12일 (토요일)

■ 장소 : 노원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 시간 : 오후 5시

■ 관람료 : R석 40,000원 / A석 30,000원

■ 관람연령 : 8세 이상 관람 가능


오정해라고 하면 영화 '서편제'라 떠오르는데 여러분들은 어떠신지?


영화 ‘서편제’로 널리 알려진 명품 국악인 오정해의 <효孝 콘서트-고마워요, 그대>가 5월 12일 오후 5시 노원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연됩니다.


가정의 달 5월의 의미있는 시간을 위하여 부모님과 자녀들이 함께 보면 좋을 공연이라고 생각됩니다. 국악드라마 형식으로 진행되는 콘서트는 엄마와 딸의 이야기를 통해 가슴 뭉클한 가족애를 전하고, 한평생 자식만을 위해 살아온 우리네 엄마를 다시 한 번 떠올릴 수 있는 감동적 무대를 선사합니다. 


부모님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담은 이번 무대에서 ‘봄날은간다’, ‘진도아리랑’. ‘사랑가’, ‘불효자는웁니다’ 등 익숙한 소리를 한편의 드라마와 엮어 들려줍니다. 



2. 유키 구라모토 콘서트 <Beautiful Memories 마음에 스며들다>




■ 일시 : 5월 31일 (목요일)

■ 장소 : 노원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 시간 : 오후 7시 30분

■ 관람료 : R석 60,000원 / S석 50,000원 / A석 40,000원

■ 관람연령 : 8세 이상 관람 가능


뉴에이지 피아니스트의 대표주자 유키 구라모토의 음악은 드라마와 영화 속 배경음악으로 자주 쓰이면서 국내 관객들에게도 오랫동안 사랑 받고 있지요.


5월 내한하여 전국 투어를 가지는 유키 구라모토의 서울 공연은 예술의전당 콘서트홀(5월 23일)과 노원문화예술회관(5월 31일) 단 두 곳에서 진행됩니다.


이번 무대는 젊은 연주자로 구성된 디토 체임버 오케스트라가 함께 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키 구라모토는 “피아노 솔로로 연주하는 것이 제가 주로 하는 직업이지만 앙상블, 즉 다른 악기들과의 협연 상태로 연주하는 것도 무척 흥미롭고 기분 좋은 작업이다.”라며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피아노 협주곡 스타일의 연주에 대한 매력을 이야기한 바 있습니다. 유연하고 젊은 에너지를 가진 디토 체임버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으로 더욱 풍성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입니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그의 대표곡이라고 할 수 있는 로망스(Romance)와 함께 레이크 루이스(Lake Louise), 메디테이션(Meditation) 등 유키 구라모토 베스트 프로그램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3. 음악칼럼니스트 장일범과 함께하는 <양성원 피아노 리사이틀 “냉정과 열정사이”>




■ 일시 : 5월 24일 (목요일)

■ 장소 : 노원어울림극장

■ 시간 : 오후 7시 30분

■ 관람료 : 전석 30,000원

■ 관람연령 : 8세 이상 관람 가능


5월 24일 노원어울림극장에서 공연하게 될 양성원은 이화여대와 독일 슈투트가르트 국립음대 전문연주자 과정을 최우수성적으로 졸업하고, 한국음악협회 콩쿠르 대상 및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섬세하고 정교한 연주력과 폭발적인 열정으로 미국, 유럽 등 국내외 200여회 이상의 초청연주를 가지며 그 실력을 인정받는 피아니스트입니다.


양성원은 2011년부터 국내에서 피아노 리사이틀 <냉정과 열정사이>를 기획, 음악칼럼니스트 장일범과 함께 전국 투어 연주를 가지며, 전석 매진을 기록하는 등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자신만의 클래식 브랜드를 구축하였습니다.


해박한 클래식 지식과 명쾌한 진행으로 라디오, TV 등에서 활약해온 장일범은 국내를 대표하는 음악 평론가로 대중들을 클래식으로 이끄는 클래식 전도사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 그는 쉽고 재미있는 음악 해설로 클래식의 흥미를 더하고 객석의 공감을 이끌어낼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테크리더
, |
반응형

작년에도 노원예술문회회관 온라인 서포터즈 모집 광고를 보고 시기를 놓쳐 지원을 못했는데 올해는 놓치지 않고 지원을 해 보았다.


서포터즈로 선정되었다는 문자를 받았고 지난 4월 21일에 서포터즈 발대식에 다녀왔다.




꽤 오래 전 공연을 한번 본적도 있었고 또 몇년전에 '미술관 옆 인문학 강의'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에 참석하기 위하여 노원문화예술회관에는 자주 온 바가 있었다. 또 최근에는 큰딸이 노원구꿈나무오케스트라에 참여하게 되어 매주 수요일마다 데리고 오곤 해서 회관 건물이 그다지 낯설지는 않았다.




발대식은 서포터즈 담당직원이 노원문회예술회관을 소개하고 올해 진행될 공연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관장님의 인사말씀 이후에 4층의 전시장(노원아트갤러리)에서 하는 김미숙 작가 전시회를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꿈을 찾아서"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전시회에 전시된 작품들은 모두 파스텔톤의 화려한 컬러와 한국전통이 느껴지는 분위기가 느껴져 아주 인상적이었다.





바람이 불어 하늘하늘 흔들리는 듯한 치마입은 여인의 모습이 담긴 그림들은 꿈 속을 걷는 듯한 느낌을 들게 한다.






5월 4일까지 진행하니 시간 내서 관람하시면 의미있는 시간이 되리라 생각한다.





반응형
Posted by 테크리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