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유튜브 [경영학 플러스 알파], [주말에 어디가지], 도서 문화 여행 리뷰 [techleader.net] 테크리더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498)
경영학 플러스 알파 (유튜브) (150)
우리집 놀이터 (유튜브) (48)
주말에 어디가지 (유튜브) (173)
메롱 (0)
독서노트 (642)
여행이야기 (48)
대학강의 (45)
외부강의 (2)
논문·저서 (13)
책 이야기 (141)
학교생활&일상 (185)
문화생활 (17)
뉴스스크랩&리뷰 (13)
IT정보 (16)
비공개문서 (0)
Total
Today
Yesterday
반응형

재즈와 대중음악이 만나면 어떻게 될까?

트로트 여왕 주현미와 한국 재즈의 대부 이정식이 만나 콜라보레이션 공연을 만들어낸다.

이 공연에는 스타 재즈 드러머 필윤, 탭댄서 김순영도 출연한다.


서울 동북부 대표 문화공간 노원문화예술회관(관장 김승국) 대공연장에서 7월 20일 오후 7시 30분 <주현미의 러브레터 K-Jazz 콘서트>를 진행한다. 대중음악, 팝송과 콜라보레이션하여 새롭게 편곡된 재즈 선율을 트로트 여왕 주현미와 한국 재즈 대부 이정식, 재즈 드러머 필윤, 그리고 탭댄서 김순영이 함께 들려주며 낭만적인 한여름밤을 선사할 것이다.



재즈로 변신한 주현미의 히트곡

재미있고 즐기기 편한 K-Jazz


‘비 내리는 영동교’, ‘신사동 그 사람’, ‘짝사랑’ 등 전국민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주현미는 타고난 음색으로 다양한 스펙트럼의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주현미의 러브레터 K-Jazz 콘서트>에서는 주현미의 히트곡을 재미있고 편한 K-Jazz 스타일로 편곡하여 새로운 감동을 전해줄 것이다. 또한 재즈 마니아들을 위한 정통 재즈 베스트곡도 들려줄 예정이다.


최정상급 재즈아티스트 동반 출연

이정식, 필윤, 김순영


국내 재즈 1세대 아티스트로 손꼽히는 한국 재즈의 대부 이정식 색소포니스트와 정통 재즈의 최정상급 드러머 필윤이 주현미의 드라마틱한 목소리에 깊은 재즈 감성을 더한다. 국내 재즈 음악을 논할 때, 한국적 색깔을 담은 재즈를 발전시킨 이정식과 정통 재즈 마니아들의 스타 드러머 필윤은 빼놓을 수 없는 아티스트로 더욱 수준 높은 재즈 무대를 완성할 것이다. 또한 현란한 탭댄스로 눈길을 사로잡는 김순영이 함께 출연하여 시각적으로도 즐거운 공연을 선사한다. 


노원문화예술회관 <주현미의 러브레터 K-Jazz 콘서트>는 R석 5만원, A석 4만원이며 노원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nowonart.kr) 또는 전화(02-2289-6830)로 예매할 수 있다.또한 노원문화예술회관 유료회원으로 가입하면 공연 조기예매 및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반응형
Posted by 테크리더
, |
반응형

노원어울림극장에서는 거의 매달마다 어린이들을 위한 공연을 한다. 그동안 우리 아이들과 몇번 다녀왔지만 블로그에 리뷰를 쓰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에 같이 본 공연은 '장난꾸러기 코피트코'라는 공연이다. 기본적으로 연극인데 중간중간에 그림자극이나 인형극으로도 진행되어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공연이다.




공연을 보러 가기 전에 같은 이름의 동화책이 있어서 아이들에게 읽게하고 다녀왔더니 좀더 집중도가 높았던 것 같다.


30분 이상 일찍 도착했는데도 주중에는 주차장이 만차라 인근 아파트 주차장에 잠시 주차하고 공연장으로 들어섰다. 일단 도착하여 인증샷을 찍어본다.






공연장은 '장난꾸러기 코피트코' 포스터와 다음달 공연이 진행될 '슬근슬근 톱질이야' 포스터가 함께 붙어있었다.





[줄거리]


코피트코는 귀가 아주 큰 장난꾸러기 구두장이예요. 사람들은 모두 소리지르며 코피트코를 혼냈죠. 결국 코피트코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장난 치기 위해 여행을 떠났어요. 길에서 만난 오리 보체크박과 함께 장난을 치며 돌아다녔죠. 그날도 한 할아버지의 신발을 숨기고 있었어요. 그런데 이게 웬일이죠? 코피트코는 할아버지 반응이 놀라고 말았어요. 무슨 일일까요?



코피트코는 장난으로 할아버지의 신발을 숨기고 들통나지만 그 할아버지는 코피트코를 혼내지 않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감싸 안아준다. 그리고 할아버지 눈가에 흐르는 눈물을 보고 의아해 한다. 저것은 무엇일까?


폴란드 전래동화 원작인 이 공연은 장난을 좋아하는 아이들의 마음과 그 시절 깨달아 가는 감정을 어떻게 마음에 받아들여야 할지 말해주는 작품이다. 상대방 감정에 대한 생각을 하기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소통하는 감정의 움직임을 보여준다.





공연과 함께 같은 이름의 책도 아이들과 함께 보면 유익한 시간이 될 것 같다.


장난꾸러기 코피트코
국내도서
저자 : 어린이도서연구회
출판 : 우리교육 2000.07.15
상세보기




반응형
Posted by 테크리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