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유튜브 [경영학 플러스 알파], [주말에 어디가지], 도서 문화 여행 리뷰 [techleader.net] 테크리더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498)
경영학 플러스 알파 (유튜브) (150)
우리집 놀이터 (유튜브) (48)
주말에 어디가지 (유튜브) (173)
메롱 (0)
독서노트 (642)
여행이야기 (48)
대학강의 (45)
외부강의 (2)
논문·저서 (13)
책 이야기 (141)
학교생활&일상 (185)
문화생활 (17)
뉴스스크랩&리뷰 (13)
IT정보 (16)
비공개문서 (0)
Total
Today
Yesterday
반응형

생산관리 및 생산운영관리의 기초적인 내용을 다룬 영상입니다.

생산활동의 유형 중에 소품종 대량생산과 다품종 대량생산의 장단점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생산활동의 주요 내용으로 설계, 구매, 생산계획, 공정관리, 품질관리 등 다섯가지 활동을 다루었으며 OEM과 ODM의 차이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다음 영상은 마케팅 관리 기초내용으로 준비하겠습니다.


-------

구독과 좋아요는 다음 영상 제작을 위해 큰 힘이 됩니다.


■ 유튜브 "경영학 플러스 알파"  https://www.youtube.com/watch?v=yB_UCiDjfz0



반응형
Posted by 테크리더
, |
반응형

각 부문별 경영관리 활동중에 먼저 재무관리 분야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재무관리와 재무분석의 중요성을 시작으로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 등 주요 재무제표의 개념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그리고 재무제표상의 주요 항목을 바탕으로 재무비율에 의한 재무분석을 알아보았고 마지막으로 재무활동의 주요내용을 정리했습니다.


다음 영상에서는 계속해서 차례대로 생산관리, 인사관리, 마케팅 분야를 정리할 예정입니다.


영상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좋아요 눌러주시고, 앞으로 계속 정보를 받아보시려면 구독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구독과 좋아요는 다음 영상 제작을 위해 큰 힘이 됩니다.


■ 유튜브 "경영학 플러스 알파" https://www.youtube.com/watch?v=0Uv8Nm6XC2g




반응형
Posted by 테크리더
, |
반응형

효창공원앞역에서 도보 15분 거리에 있는 효창공원에 다녀왔습니다.


효창공원 내에 이봉창, 윤봉길, 백정기 의사의 유해를 모신 삼의사 묘와 이동녕, 조성환, 차리석 등 임시정부 요인의 묘가 있습니다. 그리고 김구 선생 묘에 다녀왔고 백범김구기념관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내부 관람을 하지 못했습니다.


이봉창, 윤봉길, 백정기, 김구, 차리석, 조성환, 이동녕, 안중근 의사의 영정을 모신 의열사를 지나 다시 입구로 돌아왔습니다.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모든 분들을 추모합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다음 영상 제작을 위해 큰 힘이 됩니다.


■ 유튜브 "주말에 어디 가지?" https://www.youtube.com/watch?v=ylRYGXkxZ28




반응형
Posted by 테크리더
, |
반응형

경의선숲길은 효창공원앞역 근처의 용산문화체육센터에서 시작하는 원효로구간부터 홍대입구역을 지나 가좌역으로 이어지는 연남동구간까지 6.3km에 조성된 숲길입니다.


효창공원에 가는 길에 잠시 지나온 경의선숲길 영상을 편집해 보았습니다.


계속되는 가족 나들이 영상을 받아보실 분은 구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유튜브 "주말에 어디 가지?" https://www.youtube.com/watch?v=KD_td-9wfUY



반응형
Posted by 테크리더
, |
반응형

숙소인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에서 차로 20분 거리에 있는 장항송림산림욕장에 다녀왔습니다.

사람이 많이 없는 곳을 찾다보니 알게 된 곳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실내는 가지 못하는 현실이 아쉽습니다. 산림욕장 근처에도 해양생물자원관이라는 체험관이 있는데 코로나로 인해 휴관이었고, 장항스카이워크도 운영되지 않았습니다.

다음 기회에 한번 더 찾아오면 좋겠습니다.


영상이 도움되셨다면 좋아요 눌러주시고, 앞으로 가족여행 정보를 계속 받아보실 분은 구독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튜브 "주말에 어디 가지?" https://www.youtube.com/watch?v=XCWp2QNp1LI



반응형
Posted by 테크리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