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도서 문화 리뷰어 [techleader.net] 테크리더

공지사항

Total584,776
Today3
Yesterday109
Statistics Graph

달력

« » 2017.0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달린 댓글

드림스타트 가족소풍으로 5월 20일에 에버랜드에 다녀왔다.

아이셋 낳고 처음으로 다녀온 에버랜드.

자유이용권과 식사(1인당 만원)를 지원해 주었고 버스도 대절해서 편하게 다녀올 수 있었다.

주말 성수기에 운전해서 가야했다면 안갔을 것이다(^^)


오전 일찍 도착했어도 사람이 많았는데 오후가 되니 더 많아졌다. 그래도 놀이기구 대여섯개 정도는 탄 것 같다.





놀이기구를 타러 다니면서 사진도 찍어본다.







점심시간이다. 차를 안가져가니 맥주도 한잔 하고 좋은 시간이었다.




기니피그에게 먹이도 주어본다.




초딩 2학년에 360도 회전 롤러스코터인 롤링엓트레인에 도전하였다. 회전할 때 무서워하는 표정이 역력했지만 그래도 무사히 도착하여 한컷 사진으로 남겨보았다.




이런 것도 타보고.





잘 놀다가 집에 왔다.


Posted by 테크리더

댓글을 달아 주세요

2017년 8월 드디어 아동학사(문학사 아동학전공) 학위를 받을 예정이다.

이번 학사학위는 내 인생에서 다섯번째 학사학위가 된다.


나의 다음 도전은 이번 2학기부터 평생교육사-청소년지도사-청소년학사-청소년상담사이다.


청소년학사 전공과목을 시작으로 2년 과정으로 청소년지도사를 포함하여 청소년학사 과목을 이수하고 이와 함께 평생교육사 과목도 이수할 예정이다.


관련과목을 좀더 수강하여 청소년상담사도 공부하여 2019년에는 응시해볼 계획이고, 또 직업상담사와도 중복 과목들이 있어서 함께 준비할 계획이다.


Posted by 테크리더

댓글을 달아 주세요

작년 가을에 있었던 문경사과축제에 이어 올해는 문경찻사발축제를 구경하러 문경으로 향했다.


서울에서는 고속도로톨게이트 기준으로 2시간 정도면 갈 수 있는 곳이 문경이다.


문경하면 문경새재라든가 문경사과, 문경오미자, 문경아리랑 등이 유명하지만 또 하나 빠트릴 수 없는 것이 바로 문경도자기이다. 


전통 방식으로 도예를 계속 전수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많이 있는 곳이기도 하다.


서울에서 중부내륙고속도로를 타고 가다가 연풍IC에서 나와서 문경새재로 가는 길에 문경도자기박물관이 있다. 문경에 가면 꼭 방문해야 할 곳 중의 하나이다.




이렇게 도자기로 유명한 곳이 문경인 만큼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된 문경전통찻사발축제도 문경에서 꼭 가봐야 할 축제로 자리잡게 되었다.




◆ 일정 : 2017년 4월 29일(토) ~ 5월 7일(일) 9일간

 장소 : 문경새재 오픈세트장 및 문경시 일원


더 구체적인 축제 정보는 홈페이지(www.sabal21.com)에서 얻을 수 있다.


4월 29일에 개막식에 참석해 본 소감은 그야말로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인정받을 만하다는 것이었다.

일단 개막식 테이블이 앉아 전통찻사발에 차를 한잔 따라서 Cheers!




일단 참석인원이 엄청나게 많았고, 축제 장소 자체가 걸어서 이동하기 힘들 정도로 넓은 지역에 분포되어 있어 하루에 다 구경하기가 힘들 정도였다. 그래서인지 축제 장소를 오가는 친환경전기자동차가 유료로 운행되고 있었다.




외국에서 단체로 관람하러 온 듯한 외국인들도 상당히 많았고 축제장소 곳곳에 여러가지 체험에 참여하고 있는 외국인을 많이 만날 수 있었다.




전국 및 세계 각지에서 문경전통찻사발축제를 관람하러 온 인파들. 그야말로 인산인해!




축제장소 곳곳에서 단체로 관람하러 온 듯한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여 사진으로 추억을 남기고 있었다.




곳곳에 경찰차와 소방차를 배치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는 모습이 마음을 놓이게 만든다.




카드에 소원을 적고 기념스탬프와 함께 거치대에 붙여본다.




축제장소 곳곳에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조형물들이 많다. 아이들과 추억을 남기기에는 역시 사진이 최고다.




광화문 앞에서 전통의상을 입은 분들이 모델이 되어준다고 하여 아이들끼리 사진을 찍었다.




광화문 안에는 큰 붓을 그림을 그리는 분이 계셨다. 힘찬 붓질을 보니 나도 힘이 솟는 듯하다.




그동안 문경에 몇차례 오면서 문경의 대표적 특산물을 오미자를 가지고 만든 오미자막걸리, 오미자와인도 마셔봤고 오미자뻥튀기도 먹어봤는데 이번 축제에 와서 처음 본 것은 바로 오미자 쭈쭈바! 정말 맛있었다. 서울에서도 팔면 잘 팔릴 것 같은데 유통경로 개척을 해보시면 어떨까 싶다.




이번 문경전통찻사발 축제는 5월 7일 일요일까지 진행된다. 공휴일이 이어지고 있기에 시간 내서 방문하시면 분명 즐거운 시간이 되시리라 기대한다. 


문경관광호텔, 문경새재유스호스텔이나 대야산자연휴양림, 불정자연휴양림 등과 함께 각지에 펜션과 캠핑장도 있으니 1박으로 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추천하고 싶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상초리 288-1 | 문경새재도립공원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테크리더

댓글을 달아 주세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문경시 SNS서포터즈로 선정되어 첫 모임에 참석하였다.


모임날짜는 문경전통찻사발축제가 시작되는 4월 29일이었으나 우리 가족은 하루 전날인 28일에 문경으로 출발하기로 했다.



당일 서울에서 4시경에 출발하여 중간에 충주휴게소에 잠시 들려서 쉬고 나니 7시경에 숙소에 도착했다.


휴게소에 있는 운동기구가 놀이기구인 줄 알고 있는 아이들.



일정 : 2017년 4월 28일 ~ 29일

장소 : 문경새재유스호스텔

비용 : 66,000원


숙소는 작년 발대식에 참석하면서 한번 이용해봤던 문경새재유스호스텔이다.

금액은 66,000원으로 주말가격치고는 싼 편이다.

아이 포함 5인 가족이 하루 묵기에는 충분한 크기이고 이불세트도 넉넉하다.




일단 도착하고나서 음식준비를 하러 지하1층에 취사장에 갔는데 기본적인 식기류가 없어서 난감한 상황이 발생했다.

직원분에게 이야기하니 급하게 수저세트와 칼 등 기본 도구들을 가져다 주었다.





설겆이는 초딩 2학년 큰딸이 담당했다.





우리 숙소는 219호. 2층에 있다.





저녁 식사 후에 문경오미자막걸리리 한병 사서 마시고, 오징어땅콩을 안주로 기네스 맥주도 한캔 마셨다.





다음날 아침 식사를 마치고 산책을 하기 전에 잠시 복도에서 환담을 나누고 계시는 우리 딸들




유스호스텔 앞에 있는 산책길을 따라 20여분 정도 걸었다.




11시에 SNS서포터즈 모임이 시작되었다.


원래 발대식도 같이 할 예정이었다는데 대선기간이라 선거법 위반 소지가 있어서 문경시장님이 참석하는 발대식은 취소되었다.




모임을 마치고 유스호스텔 앞에서 단체사진을 한장 찍고 문경전통찻사발축제 장소로 이동하여, 오전에 시작된 개막식에 함께 참석하였다.











축제장을 이동하는 전기자동차를 유료로 운영하고 있었다. 아이들과 함께 이용하는 가족단위 관람객이나 어르신들은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오전 체험을 마치고 식사장소를 이동하여 산채비빔밥으로 식사를 하였다.







카드에 스탬프를 찍고 소원을 써서 벽에 붙여본다.





축제장소 곳곳에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조형물들이 많다.









이동을 하다보니 광화문이 보인다. 드라마 촬영을 위해 조성된 곳이라고 한다.




전통의상을 입은 분들이 모델이 되어준다고 하여 아이들끼리 사진을 찍었다.




광화문 안에는 큰 붓을 그림을 그리는 분이 계셨다.




한옥집에서 파는 피자헛은 참 생소해보였다. 좀 비켜주면 좋겠구만 내 사진의 모델이 되고 싶은지 한동안 저러고 서있는 남자가 있었다.




살짝 더워진 날씨에 오미자 쭈주바로 목을 축였다. 오미자향의 달달한 맛이 강해 서울에서도 팔면 잘 팔릴 것 같다.






축제 장소가 넓다보니 구석구석 구경하려 해도 시간이 부족했다. 







많은 외국인들도 단체로 참석하여 축제를 즐기는 있었다.







이번 일정도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집으로 돌아왔다.


Posted by 테크리더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