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도서 문화 리뷰어 [techleader.net] 테크리더

공지사항

Total598,238
Today31
Yesterday358
Statistics Graph
[원앤원북스]사이다...

경제학 이론에서 실물경제와 기업경영까지 이해하기 위한 다양한 사례까지 총망라하고 있는 백과사전과 같은 느낌을 주는 책이다. '사이다경제'는 인터넷 기반으로 컨텐츠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라고 한다. 책은 크게 3가지 파트로 이루어져있는데 파트별로 진행될수록 좀더 심화되고 내용이 제시되고 있다.


첫번째 파트는 '기초다지기'라는 제목으로 나를 둘러싼 경제, 사회를 움직이는 경제, 세계를 바꾸는 경제 등 3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돈은 왜 만들어졌는지, 가격은 어떻게 정해지는지, 정부의 역할은 무엇인지 등이 1장에서 설명된다. 막상 알고 있다고 생각하면서도 설명하려면 막히는 내용들이 아니었나 생각된다. 2장에서는 금리, 인플레이션, 환율, 무역, 주식 펀드, 보험, 채권, 부동산 등 중요한 용어들을 설명하고 있다. 3장에서는 미국달러, 금, 석유, 70년대 오일쇼크, 일본의 버블경제, 아시아 외환위기,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최근의 브렉시트까지 다양한 해외 사례들을 설명한다.



두번째 파트인 지식 넓히기에서도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넘쳐난다. 4장에서는 시야를 넓히는 경제라는 제목으로 경영학과 경제학 분야의 기초지식을 알 수 있는 내용들이 제공된다. 5장에서는 마케팅이 설명되고 6장에서는 4차산업혁명으로 변화될 경제 변화 사례를 설명한다.


세번째 파트인 투자하기에서는 주식과 편드 투자, 부동산 투제가 7장과 8장에서 언급되고 있으며 마지막으로 경제와 투자라는 제목으로 거시적이고 광범위한 투자의 개념을 사례와 함께 설명함으로써 책을 마무리하고 있다.


사실 깊이는 그다지 깊지 않다. 하지만 폭넓은 주제를 다룬 다는 것이 이 책의 장점이다. 경제의 어느 한편으로만 치우치지 않은 경제 분야의 내용이 골고루 정리 된 책을 보고 싶다면 단언 이 책을 추천하는 바이다. 

Posted by 테크리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1월 노원문화예술회관 두번째 기획공연은 <손준호와 김소현의 뮤지컬 콘서트>이다.


최고의 뮤지컬 스타 부부 '손준호, 김소현의 뮤지컬 콘서트'가 11월 23일 오후 7시30분 노원어울림극장에서 펼쳐진다.


무대와 방송을 넘나들며 유쾌하고 사랑스러운 잉꼬부부로 활약하고 있는 손준호와 김소현. 얼마 전 KBS2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故김중순 편에 출연해 폭발적인 가창력과 울림 있는 무대로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전해준 손준호·김소현 부부는 다음 달 개막하는 뮤지컬 ‘엘리자벳’에도 공동 캐스팅되는 등 부부가 함께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며 대중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번 노원어울림극장에서 진행되는 손준호와 김소현의 뮤지컬 콘서트에서는 그들의 사랑과 가족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따뜻한 토크와 함께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맨오브라만차‘, ’노트르담드파리‘ 등 주요 뮤지컬 넘버를 실력파 뮤지컬 배우인 이 부부의 풍부한 목소리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신예배우들로 구성된 갈라팀 윙크가 함께하여 더욱 화려한 무대를 꾸밀 것이다.


어느 듀엣보다 완벽한 하모니와 재치 있는 입담으로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손준호, 김소현의 뮤지컬 콘서트 공연 티켓은 노원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nowonart.kr)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일시

1123()

장소

노원어울림극장

시간

오후730

출연

손준호와 김소현의 뮤지컬콘서트

관람료

전석 5만원

관람연령

8세 이상 관람 가능

문의

02-2289-6789

예매

노원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인터파크



개인적으로 김소현이 출연한 뮤지컬은 오페라의 유령에서 크리스틴 역할로 출연했을 때 처음 보았다. 오페라의 유령 뮤지컬 넘버인 Think of me라는 제목의 책도 출간되어 있으니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책에는 오디오 CD도 1장 들어있다. 수록된 오디오 CD에는 「그리스」의 ‘Since I Don’t Have You(2003)’, 「지킬 앤 하이드」의 ‘Once Upon A Dream(2004)’, 「엘리자벳」의 ‘나는 나만의 것(2013)’, 「모차르트!」의 ‘황금별(2016)’과 「팬텀」의 대표넘버 ‘Home(2016)’이 담겨있다. 각각의 노래들에서 뮤지컬 배우 김소현의 데뷔 초부터 현재까지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Think of M...


Posted by 테크리더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번 11월 노원문화예술회관의 기획공연으로 먼저 국립 슬로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공연을 먼저 소개한다.


한국·슬로바키아 수교 25주년을 기념하여 내한하는 국립 슬로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공연이 오는 11월 13일(화) 오후 7시 30분 노원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진행된다.


다른 오케스트라와 차별되는 그들만의 독특한 사운드를 유지하며, 오스트리아의 음악적 전통과 보헤미아 정서를 표현하는 슬로박 필하모닉은 1949년 브라티슬라바의 첫 국립 오케스트라로서 설립되었다. ‘체코 지휘계의 아버지’라 불리는 바츨라프 탈리히가 첫 상임 지휘를 맡아 슬라브적인 사운드를 만들어갔고, 라디슬라프 슬로박, 리보르 페섹, 블라디미르 발렉 등 체코 출신의 거장들이 음악 감독을 역임했다.



프라하 봄 국제 페스티벌, 빈 페스티벌, 베를린 음악 페스티벌 등 다양한 국제 음악제에 초청 받으며 국제적 명성을 떨치고 있는 국립 슬로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노원문화예술회관 공연에서 지휘는 귄터 피흘러가 맡았으며, 로시니 ‘비단사다리 서곡’, 드보르작 ‘바이올린 협주곡 a단조 Op.53’, 베토벤 ‘교향곡 7번 A장조 Op.92’를 감상할 수 있다.


이번 무대는 2015년 루체른 페스티벌 리사이틀을 전석 매진시키며 성공적으로 데뷔한 바이올리니스트 김다미가 협연한다. 김다미는 파가니니 국제 콩쿠르 1위 없는 2위, 파가니니 카프리스 특별상, 일본 나고야 무네츠구 국제 콩쿠르 우승,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입상 등 국제 무대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음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일시

1113()

장소

노원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시간

오후730

출연

국립 슬로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with 김다미

관람료

R4만원 / A3만원

관람연령

8세 이상 관람 가능

문의

02-2289-6830

예매

노원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인터파크



김다미 협연 슬로박 오케스트라 CD도 판매되고 있으니 공연 전 듣고 가면 좋을 것 같다.


드보르작 - 김다미...




Posted by 테크리더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