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유튜브 [경영학 플러스 알파], [주말에 어디가지], 도서 문화 여행 리뷰 [techleader.net] 테크리더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499)
경영학 플러스 알파 (유튜브) (150)
우리집 놀이터 (유튜브) (48)
주말에 어디가지 (유튜브) (173)
메롱 (0)
독서노트 (642)
여행이야기 (48)
대학강의 (45)
외부강의 (2)
논문·저서 (13)
책 이야기 (142)
학교생활&일상 (185)
문화생활 (17)
뉴스스크랩&리뷰 (13)
IT정보 (16)
비공개문서 (0)
Total
Today
Yesterday
반응형

이 세상에서 가장 귀한 이름, 바로 '엄마'다. 엄마는 언제나 내리사랑의 주체가 되고 자녀를 위해 헌신하는 모습을 떠올리게 된다. 하지만 엄마도 엄마이기 이전에 한 여자로서 세상의 독립적인 주체라고 생각한다면 엄마를 한 개인으로서 바라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된다.


이 책은 엄마로서가 아닌 한 개인으로서 자신이 추구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하게 만드는 책이다. 기혼남성으로서 이 책은 엄마를 아빠로 또는 남자로 대체해도 말이 될 법한 내용들이라 여겨졌다. 그렇게 나 자신을 바라보고 사랑하게 되면 자녀를 더 사랑의 눈으로 바라보고 키울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부모가 되어야 부모의 마음을 이해한다고 하는 말이 정말 실감이 난다. 세 아이를 키우면서 힘들었던, 또 앞으로 더 힘들게 될지도 모르는 경험들이 나의 부모님을 떠올리게 만드는 것이다.


엄마만 모르는, 엄마가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은 그 무엇도 아닌 엄마 자신이었다.


아무래도 동화작가가 쓴 책이다보니 아이들 취향의 아기자기한 사례들이 많이 다뤄지고 있다. 무척 공감이 가고 또 주변에게도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다. 육아도서라고 분류해야 할지도 좀 난감한 책인데 아무튼 육아와 가정생활을 넘어 사회에서 엄마가 생각해야 할 것들에 대해 조목조목 사례기반으로 짚어주는 유용한 책이었다.


엄마만 모르는 것들
국내도서
저자 : 노경실
출판 : 아름다운사람들 2015.08.10
상세보기



반응형
Posted by 테크리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