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유튜브 [경영학 플러스 알파], [주말에 어디가지], 도서 문화 여행 리뷰 [techleader.net] 테크리더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498)
경영학 플러스 알파 (유튜브) (150)
우리집 놀이터 (유튜브) (48)
주말에 어디가지 (유튜브) (173)
메롱 (0)
독서노트 (642)
여행이야기 (48)
대학강의 (45)
외부강의 (2)
논문·저서 (13)
책 이야기 (141)
학교생활&일상 (185)
문화생활 (17)
뉴스스크랩&리뷰 (13)
IT정보 (16)
비공개문서 (0)
Total
Today
Yesterday
반응형


샘터 (월간) 2월호
국내도서
저자 : 샘터사(잡지) 편집부
출판 : 샘터사(잡지) 2014.01.09
상세보기


새해 두번째 보는 월간 샘터. 샘터가 반가운 이유 중의 하나는 표지 디자인이 예쁘다는 것. 이번 표지는 겨울의 마지막 달 2월호답게 눈꽃이 날리고 눈이 쌓인 나무 숲과 그 사이를 뚫고 지나가는 기차가 장식하고 있다.



목차를 보고나서 가장 눈길을 끈 제목은 사시사철 기차여행 코너. 눈꽃열차의 정석인 태백산 눈꽃열차와 환상선 눈꽃열차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태백산 눈꽃열차는 청량리에서 출발해 양평~원주~제천을 거쳐 영월~태백으로 이어지는 노선이고, 제천에서 영월~태백~봉화~단양으로 순환하는 노선이 환상선 눈꽃열차다. 환상선 눈꽃열차는 눈이 안오면 낭패를 볼 수 있다하니 태백산 눈꽃열차가 안전할 것이라는 기사 내용이다. 아이들이 아직 어려 밤기차 여행을 시도하기는 무리지만 청량리역에서 23시 25분 기차를 타면 태백역에 2시 52분에 도착한다는 기사만 읽어도 마음이 두근두근거린다.



<매를 맞았다>라는 제목의 특집기사에는 일곱 편의 아름다운 글들이 수록되어 있다. 나에게 '매'라고 하면 학교 다니면서 성적 떨어졌다고 맞아본 몽둥이가 기억나 별로 좋은 추억은 아닌 것이 아쉽다.


최근에 어느 신문기사에선가 ≪서민의 기생충 열전≫이라는 책을 알게 되어 장바구니에 담아놓고 구매를 엿보던 차에 그 책의 저자 서민 님의 글을 인상깊게 보았다. 회충에 배에서 자라다가 밖으로 나오게 된 사연을 재미있게 구성하였는데 기사 중에 60여년 전만 해도 한 사람당 갖고 있는 회충의 숫자가 50마리였다는 글을 보니 그때 태어나지 않은 것이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평소 잘 먹지 않았는데 어느 순간 맛있어진 음식이 있다. 그 중의 하나가 바로 브로콜리. 이번 2월호에 브로콜리에 대한 기사가 나와 흥미있게 보았다.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건강식품이면서 미국 국립암연구소가 꼽은 최고의 항암 식품 중 하나라고 하니 주말에 브로콜리 몇개 사서 쪄먹어야겠다.

반응형
Posted by 테크리더
, |